감상일지도../소설
[무협] 소림곤왕-그 동넨 후기지수가 어째 죄다 여자야?
라온그리메
2009. 8. 11. 21:57
|
작가이름으로 고르는 무협이 그리 많지는 않지만, 이 작가의 작품은 거기에 속한다...고 말할 수 있다. 태극검해를 재미있게 봐서인가?(지금 보니 기억에 남는 작품이 많지 않은데 어째 이름을 기억하는지;;)
아무튼.. 오~ 이 사람 책이구나..싶어 반가운 마음에 읽어보았는데...
간단평: 재미있다.
경극을 소재로 사용한 것도 좋았고(비록 구체적으로 경극의 내용이 나오지는 않지만;;), 이래저래 마음에 드는 부분이 많았다.
근데 초절정 미남주인공이 가는 곳마다 여난으로 고생한다는 건.. .좀 진부하게 느껴졌다. 물론 주인공이 잘 생겨서 그가 미소를 지을 때마다 꺄아꺄아 넘어가는 주변인물들을 보는 건 기왕이면 다홍치마라고 보는 사람 입장에서도 나쁜 건 아니다. 그런데 ... 어째 후계자라고 나오는 애들이 주인공 빼고 죄다(는 아니지만) 여자야? 그것도 초절정 미녀...
음... 이전 작품들과 다른 분위기의 작품이라고 작가가 말을 해놓고 시작하기는 했지만, 전반적으로... 할렘.... 이란 말이시....;;;; (뭐, 주인공이 먼치킨인건 빼고서라도)
아무튼... 어쨌든... 여하튼... 재미있었다. 주인공이 미남이라 좋고~ 사부와 제자가 서로 아끼는 모습도 좋고~~. 뭐, 좋은 게 좋은거지....(먼산)
덧글. 실제로 후계자가 몽땅 여자인 것은 아니다... 작품 중에 현재까지 언급된 게 모조리 여자였다는 거지.(당문, 남궁세가, 개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