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도시전설 이야기, 히키코

2012. 4. 19. 23:52감상일지도../애니

 

 

 

미리니름 있음

 

 

 

 

 

 

 

 

 예전에 인터넷에서 잠깐 보게 되었던 애니. 상당히 음산한 분위기가 어쩐지 무서워서 보다 말았었다. (나름 심장 약함.... 괴담은 좋아하지만 영상이나 사진, 그림은 별로 안 좋아함;;;;)

 

 이번에 ㄹㄹㅇ에 누가 올려놨길래 볼까~하다가 관뒀는데, 나중에 거기에 달린 댓글을 보니 "슬픈 내용"이라는 말이 있길래 어떤 내용인지 궁금해져서 보게 되었다.

 

 이 이야기는 반전이 묘미인데, 나는 반전을 알고 봤기 때문에...쿨럭...

 이야기를 보면서 주인공이 기억을 잃었던 것은 일부러일까, 아니면 사고 때문일까 잠깐 생각을 해보았는데... 아무래도 나로서는 후자가 더 신빙성 있어 보이긴 했다.

 

 이지메라는 것은 도저히 어찌할 수 없는 사회악이라고 생각된다. 특히 일본이나 우리나라처럼 사회가 경직되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건전한 방법이 극히 적은 경우에는 점점 심해질 수 밖에 없는 것일 것이다. (일본의 경우 사회의 경직성이 주 요인일테고, 우리나라는... 교육제도와 사회의 불합리성 문제?)

 

 뭐... 진지한 얘긴 넘어가고...(머리 아프다) 오랜만에 여러개 한꺼번에 몰아 봤더니 피곤이....;;;;

 

 이 애니는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참 잘 만들었다. 피튀기고 끔찍한 장면을 연출하는 대신에 일상생활의 모습에서 사람 깜짝깜짝 놀라게 한다. (특히 엘리베이터.... 으으으... 우리아파트도 창이 있는데...ㅡㅠ)

물론 나중에 생각하면 이런 장면들조차 애닲지만....

 

 이야기가 전체적으로 매끄럽게 연결되지 않는다고 생각했다가 마지막 엔딩크레딧의 화면을 보고서야 제대로 이야기를 끼워맞출 수가 있었다. 하지만 장면장면 잘라놓고 보면 상당히 잘 만든 공포물임은 틀림 없겠다.

 

 보호 받지 못한 연약한 영혼들이 행복할 수 있는 세상에서 살았으면 좋겠는데..... 인간 세상에 그런 곳은 없겠지?